사회

제5회 의왕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가 청소년 모집

‘청소년에서 시작되는 의왕시의 변화’, 6월 23일까지 접수

김정화 | 기사입력 2019/05/15 [11:30]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

 

▲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(2018년 대회 모습)     © 의왕시청제공


의왕시청소년수련관(관장 박민재)에서‘제5회 의왕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’에 참가할 청소년을 6월 23일까지 모집한다.

 

의왕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 및 청소년 정책 등에 대해 고민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안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.

 

대회 참가는 의왕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청소년(14세~24세)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, 주제는 청소년 주변에서 발견되는 문제 및 해결을 위한 다양하고 재치있는 정책들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.

 

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팀단위(3~5명)로 신청할 수 있으며, 오는 6월 23일까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(www.uw1318.or.kr)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.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(031-346-8209)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.

 

예선 통과 후에는 본선 발표를 위해 여름 방학 중 전문 강사로부터 팀별 4회의 멘토링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.

 

박민재 관장은“그동안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과 또래 친구들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”며“의왕시에 새로운 발전과 변화를 주고 싶은 청소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 제안을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 

한편, 시는 그동안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건의된 23건의 제안 중 현재 10개의 제안을 완료하고, 6개의 제안이 추진 중에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ⓒ onlinebee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