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회

고양시, 시민안전보험 가입… “안전한 생활 누리세요”

김정화 | 기사입력 2019/11/27 [11:56]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

 

고양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이나 그 밖의 각종 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고양시민에게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보상해 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시민안전보험을 가입해 2019년 11월 27일부터 시행한다.

 

가입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시민이며, 최대 1,500만 원 한도에서 보장을 받는다. 보험내용은 폭발․화재․붕괴․산사태(상해사망, 후유장해), 대중교통이용(상해사망, 상해후유장해), 강도(상해사망, 상해후유장해),자연재해사망(일사병, 열사병 포함), 화상수술비,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,의료사고 법률비용 지원, 의사상자 상해보상금 등이다.

 

특이할만한 점은 화상을 입고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병원 또는 의원 등에서 수술을 받는 때에는 수술 1회당 화상수술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. 또한 스쿨존 내 교통사고 시 보통은 부상등급 1~5급에 부상치료비를 받을 수 있으나 고양시는 부상등급표(1~14급)에 정한 모든 등급에서 부상치료비를받을 수 있게 한다.

 

고양시 시민안전보험은 개인보험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중복지급이 가능하며, 사고 지역에 상관 없이 고양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은 별도 가입절차 없이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.

 

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민원콜센터(☎031-909-9000) 또는 보험사 통합콜센터(☎1522-3556)로 문의하면 된다.

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ⓒ onlinebee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